본문

Mirinae Castella (미리내 카스텔라) | bbangsami


Mirinae Castella (미리내 카스텔라) | bbangsami (BGA: LEAH & bbangsami)
Easy Listening | 116 BPM
5KEY(☆5, ☆9) 7KEY(☆4, ☆8, ☆10, ☆12) 10KEY(☆9) 14KEY(☆5, ☆10)

국내의 또 다른 노력파 아티스트 중 한 분이신 빵삼이님의 곡이자, 처음으로 소개하는 이지리스닝 계열의 곡이기도 합니다. 얼마 전에 화려하게 막을 내린 SOAE에서 총점 3위를 차지했지만, 개인적으로는 1위를 줘도 충분하지 않았나 싶을 정도로 BMS로써의 기본도 충분히 할 뿐더러 여러 방면에서 세심한 노력을 기울인 흔적이 보였습니다.

러닝타임을 조금 더 여유롭게 준다면 게임 내 배경음악으로 사용해도 되지 않을까 싶었습니다. 그만큼 장르에 충실하게 편안하고 몽환적인 분위기가 마음에 들었던 곡입니다. 타격감은 완벽하다고 하기는 조금 힘들지만 곡의 분위기에 최대한 어우러지게 잘 나와줬다고 생각합니다. 어쿠스틱 계열의 악기만을 사용하는 이 이벤트에서 그 본분에 가장 충실하면서도 곡 자체의 완성도도 두둑하게 챙긴 수작이라고 생각합니다. 그 밖에 LEAH님의 귀여운 일러스트가 돋보이는 BGA와 다양하게 구성된 패턴[각주:1]도 돋보이는 점 중 하나입니다.

ps. 왜인지는 모르겠는데 며칠 전까지만 해도 이 곡을 플레이하면 루브잇 인터넷랭킹에 등록이 안 돼더군영.. (참고로 SOAE의 다른 곡들은 잘 됐습니다) 오늘 다시 해보니 잘 돼서 다행이다 싶었는데 이게 등록된다 안 된다의 기준이 뭔지 여전히 아리송송합니다. 그냥 내 컴이 이상한건가?

LINK_ Sound of Acoustic

with Ruv-it!, WhiteSystem V3, Vimeo


  1. 기본적으로 다양한 유저층을 고려한 BMS 패턴에 팝픈뮤직 스타일의 PMS 패턴까지 동봉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DTX라는 것도 있길래 살펴봤는데 무려 드럼매니아 스타일의 패턴인 모양이더군요. 헐;; [본문으로]

공유

댓글 2

  • 게스트 썸네일
    푸칡
    2011.12.16 17:27 신고

    빵삼이님이 이리저리 도전하시다가 제 장르를 찾으셨다는 그런 느낌이 들었습니다

    • 게스트 썸네일
      2011.12.16 18:12 신고

      빵삼님의 주특기가 될 수도 있을만큼 잘 쓴 곡이라고 생각되지만, 왠지 앞으로도 멈추지 않고 계속 다양한 장르에 도전하실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