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이벤트] vfpq competition #01 (2009)

2009년 2월에 당시 활동 중이었던 동인 서클인 vfpq의 이름으로 개최된 이 이벤트는 특별한 룰 없이 개인전으로 진행된 비교적 평범한 구성의 이벤트였습니다. 그럼에도 35개의 작품이 등록되면서 당해 상반기에 가장 주목받은 이벤트 중 하나가 됐죠.


비록 이벤트 페이지는 사라졌지만 그나마 복구 전문 사이트의 힘으로 흔적은 확인할 수 있고 이 이벤트에서 나온 곡 중에 지금까지 회자되는 곡이 좀 있어서 요 몇 년 사이에도 '맞다 이 곡 여기서 나온 거였지' 하면서 가끔씩 둘러보곤 했던 기억이 납니다. 이 당시엔 인지도가 높지 않았지만 지금은 네임드로 불리는 작곡가들도 많이 있어서 이제 와서 보면 꽤 흥미롭게 볼만한 부분도 있습니다.


Event Homepage(WaybackMachine) / BMS Search




House

Rock, Paper, Scissors

Kotira Sample / HarvestDisco


덧 : 한때 음악과 영상으로 환상의 궁합을 보여주셨던 두 분의 작품. 이 정도면 거의 혼연일체가 아닐지.




TRANCE

Gap of the mind

mao sawatari[각주:1]


덧 : 지금 들으니 다소 가벼운 감도 있지만 전체적으로 안정적인 트랜스여서 좋아했던.




Euphoric Vocal J-Trance

world devoid of you (fairydust radio edit)

void feat. Hiroko


덧 : 이 곡을 듣고 void 씨의 활동에 관심을 갖기 시작했던 것 같습니다. 청아한 느낌이 지금 들어도 참 좋군요.




Abstract Trip Hop

behind of the mirror

fen


덧 : 굉장히 묘한 감성의 곡인데 처음 들었을 땐 좀 난해한 느낌이었습니다. 지금은 우승곡이라는 사실에 이견이 전혀 없지만요.




TRANCE

angelic snow

Est


덧 : 동명의 원곡을 프로그래시브 트랜스로 리워크한 곡. 완전히 다른 스타일인데 원곡의 멜로디가 제법 잘 녹아있습니다.




2step

pray.

96[각주:2]


덧 : 당시에는 투스텝이라는 장르가 낯설어서 일단 넘어갔던 것 같은데 깔끔하게 잘 만들어진 곡이라고 생각합니다.




Drum'n'Bass

atmosphere

sweez+fen / ARMYTOM / kizkiz


덧 : sweez 씨와 fen 씨의 합작이라는 걸 생각하지 않아도 좋은 곡. 키음을 재배치한 리믹스도 두 곡 있습니다.




TECHNO

duty

Hate / S.P.S.B.


덧 : 이벤트 개최 당시에 가장 좋아했던 곡인데 지금은 아쉬운 점이 좀 군데군데 보이는군요.




postrock

E-M(BMS edit)

xi / 皆


덧 : 개인적으로 xi 씨가 이런 곡을 한번만 더 써준다면 참 좋겠...




FIRE

2013/11/29 PM10:27 Fire 102204653892873611 00:01:35

J.Mark[각주:3]


덧 : 이벤트 내에서도 그렇고 BMS 전체를 통틀어서도 문제작으로 꼽히는 곡 중 하나입니다. 물론 반응은 극과 극으로 나뉘겠지만 저는 이런 곡이 몇 개 있어도 괜찮단 생각이 드네요. 그냥 이런 걸 보면 좀 재미있습니다.



  1. a.k.a Maozon [본문으로]
  2. a.k.a Ryunosuke Kudo [본문으로]
  3. a.k.a 削除 [본문으로]
저작자 표시 비영리 동일 조건 변경 허락
신고

공유

댓글 4

  • 게스트 썸네일
    REXT
    2016.09.30 01:14 신고

    요즘 소개해주시는 BMS곡들 잘보고 있습니다~

    최근 BMS를 다시 시작하게되면서 수년전 제가 즐겁게 플레이했던 BMS들을

    차근차근 구해나가면서 추억을 회상하며 플레이중인데요..

    그중 한때 트랜스음악에 빠져서 트랜스관련 BMS는 거의 무조건 다 받았던 기억이 나는데

    TrioStar, Void, Syatten님등 정말 트랜스다운 리얼트랜스로 감동을 줬던 기억이 나네요..

    그분들 외에도 엠코님이 올리신mao sawatari님의 Gap of the mind 이곡도 뭔가 팍꽂히는 정통트랜스로 스타일로 심금을 울렸던 기억이 나네요..

    다시금 플레이해보고 싶어 다운받을곳을 물색했지만 이벤트링크는 짤린지 오래더군요

    정말 죄송하지만 Gap of the mind 여기 제 메일 Lys414@daum.net 로 보내주시면 안될까요??

    보유하신분이 따로 공유하지 않는 이상 다른경로로 다운받을곳이 아무리 찾아도 없더군요ㅜ 그밖에도 못구하는 곡들도 많지만요..

  • 게스트 썸네일
    ㅇㅇ
    2017.03.29 01:42 신고

    behind of the mirror 진짜 명곡이죠... 그래도 가장 베스트로 마음에 들었던건 pray. 였네요. 96님이 디버스시스템에 곡 투고하는 그분이었다는건 여기에서 깜짝 놀라며 알고갑니다

    • 게스트 썸네일
      2017.04.08 13:01 신고

      96 → doku → Ryunosuke Kudo 순이었던 것 같은데 지금은 저 이름으로 꾸준히 활동 중이신 것 같네요. 알게 모르게 입지 많이 높아지신 듯...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