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Eternity | Ym1024

(2016.08.19_영상교체)


Eternity | Ym1024 (BGA: highluin)
Euphoric Trance | 134 BPM
7KEY(☆2, ☆5, ☆7, ☆9)
Eternity (Original Mix) by Trance Compilation "OURS"

꾸준한 활동으로 일취월장하는 실력을 보여주시는 Ym1024님의 곡입니다. 일본 아티스트로서는 드물게 한국의 이벤트에 참가해서 상당히 좋은 평가를 받은 분이기도 한데 그 곡을 오늘 한번 뒤늦게하도 소개해보려 합니다. 한국의 BOF라 할 수 있는 KBP2011에서 평균 점수 1위의 자리를 얻은 곡으로, 그간의 Ym1024님 곡들 중에서도 최상위 수준의 완성도를 가진 곡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전형적인 프로그래시브 트랜스의 구성을 가지고 있는 이 곡은 또렷한 음색에 몽환적인 분위기의 패드가 가미되어 분위기는 물론이고 퀄리티도 만족스럽게 나왔다는 점에서 높은 점수를 줄 수 있는 곡입니다. 시원한 푸른색 배경에 눈송이가 함뿍 떨어지는 BGA의 비중도 상당히 크게 차지하고 있어 곡의 완성도가 더욱 높아진 듯 합니다. 6분 가량의 오리지날 믹스[각주:1]에서 분량을 줄이느라 구성 면에서 아주 조금 아쉬움이 묻어나지만 장점들이 이를 충분히 커버하고도 남는다고 생각합니다.

LINK_ http://yellowmapleleaf.com/


with Ruv-it!


  1. 트랜스 계열의 곡들에서 자주 쓰이는 용어로, 흔히 쓰는 말로 Full Version과 유사한 말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트랜스의 평균 러닝타임인 7~8분에 달하는 원곡을 보통 오리지날 믹스(Original Mix)라 부르고, 뮤직비디오나 BMS 등을 위해 분량을 2~3분 가량으로 줄인 버전을 라디오 믹스(Radio Mix or Radio Edit)라고 합니다. [본문으로]
저작자 표시 비영리 동일 조건 변경 허락
신고

공유

댓글 2

  • 게스트 썸네일
    푸칡
    2011.12.16 17:47 신고

    bms사이즈로 줄인 프로그래시브 트랜스라는 걸 감안하면 거의 완벽한 구성이었다고 생각합니다.
    이 장르 특성상 bms로는 되게 지루하기 쉬운데 그런 게 없어서 깜짝 놀랐습니다.

    • 게스트 썸네일
      2011.12.16 18:20 신고

      오리지날 믹스에서 분량을 줄인 라디오 에딧의 성격과 같다보니 군데군데 어색한 부분이 조금 있기는 하지만 대체적으로 무리없이 BMS화가 잘 되었다는 생각입니다. 이 정도로만 나와준다면 같은 앨범에 있는 Est님의 곡도 나왔으면 좋겠다는 생각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