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Cross Galaxy | kanoneBMS/개별 2011. 12. 8. 18:47
(2017.01.24_영상교체)
Cross Galaxy | kanone (BGA: deadblue238)
ENERGETIC TRANCE | 150 BPM
7KEY(☆, ☆8, ☆11)
이번 BOF2011에서 상위권에 머문 많은 곡들(애초에 엔트리된 곡이 엄청 많았으니까..) 중 하나지만, 즐기면 즐길수록 '좋다!'보단 '아쉽다..' 소리가 더 많이 나오는 곡이었습니다. 이 곡은 이벤트가 열리기 전에 어필 링크를 통해 연결된 동영상을 통해서 미리 음악을 접해볼 수 있었는데, 거기서부터 음악에 대해 아쉬움이 생기더군요. 분명 좋은 곡이지만, 뭐랄까, 용두사미라고 표현하면 될려나요?
충분히 기본은 하는 곡입니다. 에너제틱이라는 단어에서 느껴지는 파워풀한 느낌이 이 곡에도 충분히 담겨있고 리듬게임 스타일의 트랜스로써 그 틀도 잘 지켰고 완성도도 나쁘지 않습니다. 패턴도 더할나위 없이 깔끔해서 차분만 적당히 어려운 게 나와준다면 충분히 사랑받고도 남을만한 곡이었죠. 문제는 클라이막스. 개인적으로 클막에서 이런 구성을 보여주는 경우는 별로 좋아하지 않습니다. 영화로 예를 들면 제대로 뒤집어주는 코미디 영화를 보러 갔다가 후반에서 과도하게 질질 짜는 신파극으로 변해버린 걸 보고 아쉬움을 금치 못하는 경우랑 같은 거였어요. 살짝 어색하게 들려오는 멜로디와 은은하게 깔리는 패드가 이 곡의 장점과도 같은 비트의 박력을 다소 위축시켜버려서 인상이 좀 옅어진 느낌.
BGA도 완전 대박, 까지 갈 뻔 하다가 후반에서 좀 아쉬웠습니다. 역동적인 움직임과 다양한 색상의 빛으로 더해지는 화려함이 돋보였지만, 클막 후반부에서 너무 과욕을 부린게 아닌가 싶을 정도로 삐까뻔쩍의 절정을 달려주는 부분은 플레이하는 중에도 신경이 좀 쓰일 정도로 거슬리더군요. 여러모로 곡과 비주얼, 둘 다 기본 이상은 하지만 최소 2% 이상의 뭔가가 아쉬웠던..댓글